센터소개

커뮤니티

HOME > 센터소개 > 커뮤니티

30개월 남자 아동인데 말귀는 잘 알아듣는 것 같은데 표현할 수 있는 낱말이 몇 개 안 돼요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79회 작성일 23-04-04 14:02

본문

아동이 말은 배우는 과정에서 개인차가 있습니다

예전 같으면 좀 기다려보자라고 했겠지만 요즘에는 아주 어려서부터 어린이집 등을 다니며 사회생활을 하기 때문에 또래와의 원만한 상호작용을 하는데 있어 의사소통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다행히 아동은 말은 잘 알아듣고 있고 말문이 트여 몇 개라도 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노력을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.

 

표현 언어를 확장하기 위한 몇 가지 예를 들어보면,

만약 부모가 맞벌이라 조부모가 돌봐주는 경우에는 아동이 원하는 것을 말을 하기 전에 알아서 바로바로 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아동은 말을 통해 사람을 움직이게 할 수 있는 위력을 느끼기가 어렵습니다. 아동이 말을 통해 원하는 것을 갖도록 유도하고 처음에는 단어를 말해주셔도 됩니다.

또한 아동이 흥미를 가지고 하는 활동에서 놀이를 하며 자연스럽게 언어를 사용하도록 해 주시고 아동이 이라고 하면 응 공을 던져, 공 줘요등으로 확장시켜줍니다. 짧고 단순한 노래를 함께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 무엇보다 너무 조용한 가족?’ 보다는 수다스럽고 표현이 풍부한 양육자가 함께 한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만약 그래도 여전히 걱정이 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빠른 개선이 될 것입니다.


 

 

아동언어발달 전문 다솜치료교육센타

(무발화, 조음장애, 사회성언어, 표현언어, 수용언어장애, 난독증)

 

상담: 031-426-7779

홈페이지: dasomclinic.co.kr



#안양 과천 의왕 언어치료#안양감각통합치료#안양인지치료#안양미술치료#안양작업인지치료#안양놀이치료#안양발달놀이치료#안양사회성그룹치료#안양짝치료#안양다솜치료교육센타#난독증  

첨부파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